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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정보학과는 최근의 네트워크화된 사회의 급격한 발전과 성숙,
특히 모바일 시대의 진입과 사물인터넷 및 빅데이터 시대의 가시화는 기존의 비즈니스, 마켓, 고객가치 등에 대한 전통적인 개념이 혁신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IT와 비즈니스의 영역이 기업중심에서 사회로 확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경영정보학은 컴퓨터를 기초로하여 조직의 업무 수행 및 의사결정 기능을 지원하는 학문으로써 1980년대에 들어와서 그 필요성이 증가하기 시작한 학문입니다. 2012년 미국의 경영지인 포브스에서 제일 가치있는 전공 8위에 선정되어 기업 비즈니스의 미래 성장에 제일 가치가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경영정보학과는 정보화 사회에서 요청되는 정보통신 기술을 기업,정부조직 및 비영리기관등의 모든 조직체의 경영관리에의 적용방안을 연구하는 전공분야로 21세기 지식기반 사회를 선도할 창조적인 전문경영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며 평소 컴퓨터 활용기술 및 기업경영에 관심이 있거나 소질이 있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적용해 볼 수 있는 학문분야 입니다.
조직내부의 계획 및 통제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정보제공 및 의사결정 지원체계를 연구하고 신학협동체제를 이용한 학생들의 현장감 있는 연구와 교육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의 개발능력을 향상시킴과 더불어 외국어에 대한 교육의 강화와 이를 통한 다양한 문화의 접촉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제적인 감각을 갖춘 인재의 양성에 중점을 둡니다.
뿐만 아니라 4차산업의 핵심경쟁력이자 전제조건은 빅데이터이며 이를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전문인력의 확보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방대한 규모의 빅데이터를 분석, 처리 하는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사회현상 변화의 합리적 해석과 효율적 의사결정 기법의 개발을 목표로 하며 창의적이며 융합적인 사고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분석/처리하는 능력을 겸비하여 사회가 필요로 하는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데이터안전관리 융합전공은 대용량의 자료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방식을 학습하게 되며 또한 수요자에게 데이터의 의미를 보다 잘 전달할 수 있는 방식들을 고민하고 데이터를 통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을 목표로 학습하게 됩니다.
참여학생들은 빅데이터 수집·저장·처리 등의 빅데이터 처리 기술, 데이터 분석 도구 및 알고리즘, 데이터 기반 유통 기획, 유통 플랫폼 보안 기술 등을 실무 중심으로 최적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접하게 되며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데이터 유통이 적용되는 다양한 분야(헬스케어, 유통, 경영관리, 데이터 마케팅, 데이터 컨설턴트 등)로 진출이 가능합니다.